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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시대리더스 포럼 정관 안(案)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9.09 11:34:04 조회 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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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총 칙

1(명칭) 포럼의 명칭은 시대 리더스 포럼’(이하포럼’)이라 칭한다.

2(소재지) 포럼의 사무소는 서울시립대학교 내에 둔다.

3(목적) 포럼은 동문 네트워크의 구심체 역할을 함과 동시에, 동문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여 모교와 미래 서울 발전 전략의 동반자 역할을 도모하고자 한다.

4(사업) 포럼은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한다.

1. 동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2. 사회 지도자급의 초청 강연회 개최를 통한 회원의 발전 도모

3. 모교가 필요로 하는 협력과 지원을 적재적소에 함으로써 모교 발전에 기여함

4. 서울시민의 대학으로써 도시 전략 수립과 공익활동을 지원

5. 기타 포럼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2장 회 원

5(회원의 자격)

회원은 포럼의 목적에 동의하는 인사로서 포럼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분으로 한다.

회원은 정회원, 고문, 후원회원, 명예회원으로 한다.

1. 정회원은 서울시립대인(동문, 교수, 직원)으로서 입회서를 제출하고 소정의 회비를 납부한 분으로 한다. 동문이라 함은 모교 학부, 석사, 박사, 단기과정을 졸업(수료 포함)한 분을 말한다.

2. 후원회원은 포럼의 정책개발, 봉사활동, 재정 등의 방법으로 포럼에 참여하는 분을 말한다.

3. 명예회원은 각계의 원로, 권위자로서 포럼 발전에 적극 기여하는 분으로 한다.

6(회원의 승인) 포럼의 대표는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인한다.

7(회원의 권리)

정회원은 총회를 통하여 포럼의 운영에 참여할 권리를 가지며 의결권, 선거권, 피선거권을 가진다.

후원회원은 제4조에서 정한 포럼의 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고, 자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8(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호의 의무를 갖는다.

1. 포럼 정관 및 제 규정 준수

2. 총회 및 각종 의결사항 이행

3. 회비 및 제 부담금의 납부

9(자격의 상실)

회원은 탈퇴의 뜻을 전화, 문자, 전자우편, 서면 등으로 제출하거나 운영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제명할 수 있다.


3장 임 원

10(임원)

포럼의 임원은 다음과 같다.

1. 회장(1)

2. 부회장(2인 이내)

3. 감사(2인 이내)

4. 분과위원장(1)

5. 사무총장, 사무부총장 (1)

회장과 감사를 제외한 임원은 회장이 임명한다.

11(임원의 임기)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고 결원으로 선임된 임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기간으로 한다.

12(고문 및 자문위원)

포럼은 각계의 권위자, 전문가로서 상임고문, 고문, 자문위원을 둘 수 있다

고문 등은 회장이 운영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위촉한다.

고문 등은 포럼 운영과 관련한 주요사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회장은 이를 존중하여 운영한다.

13(임원의 직무)

회장은 포럼를 대표하고 운영에 대한 책임을 진다.

회장은 총회 등 의장이 되며 결정사항을 준수한다.

감사는 포럼의 업무집행 및 회계에 관한 사항을 감사한다.

사무총장은 대표의 지시에 따라 행정사무를 총괄한다.

분과위원장은 해당 분과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4장 기구


1절 총회

14(구성) 총회는 최고의결기구로서 포럼의 정회원으로 구성한다.

15(기능) 총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의결한다.

1. 사업계획 및 예산결산안의 승인

2. 정관의 제개정

3. 회장, 감사의 선출

4. 기타 회장이 제의하는 포럼의 중요한 사무

16(소집)

정기총회는 년 1회 회장이 소집한다.

임시총회는 정회원 1/3이상 요구나 필요한 경우 운영위원회의 결의에 따라 소집할 수 있다.

총회를 소집하기 곤란한 경우 총회의 기능은 운영위원회가 대행한다.

17(의결정족수)

총회는 출석회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가부 동수인 경우에는 회장이 결정한다.

회원이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면으로 의결에 참여하거나 타 회원에게 의결권을 위임할 수 있다.



2절 운영위원회 등

18(구성) 포럼의 집행기구로서 운영위원회를 두며 임원과 운영위원으로 구성한다.

운영위원회는 25인 이내로 구성하며, 운영위원은 회장이 지명한다.

19(기능) 운영위원회는 회원의 관리, 자격심사 및 상벌, 운영세칙의 제정, 주요 사업 계획안의 승인 등 포럼 운영에 필요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한다.

20(분과위원회) 회장은 정책, 재무, 대외협력, 문화, 홍보, 조직 등 분과위원회를 설치하고 각 분과위원장을 지명한다.



3절 사무국 및 특별기구

21(사무국)

포럼은 제반 사업의 실무집행을 위하여 사무국을 둔다.

사무국에는 국장과 부국장을 두며, 회장이 사무총장과 협의하여 임명한다.

사무국은 필요에 따라 상근 직원을 둘 수 있다.

22(특별기구)

포럼은 특별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특별기구를 둘 수 있다.


5장 재 정

23(수입) 포럼의 재정은 다음의 수입으로 충당한다.

1. 각 구성원의 규정된 분담금(회비)

2. 찬조금 및 보조금(특별기금)

3. 기타 수입

특별기금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은 운영위원회 의결에 의하여 시행한다.

24(회계년도) 포럼의 회계연도는 매년 11일부터 1231일까지로 한다.



6장 부칙

25(시행세칙) 이 정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으로 포럼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정한다.

26(경과조치) 정관은 창립총회에서 승인된 날로부터 발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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