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한마당 > 동문소식
제목 [출간] 윤준병(법 박사02)동문 "윤준병의 파란주전자 이야기"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1 14:52:24 조회 5070
첨부파일      


윤준병의 파란주전자 이야기 출간, 24일 정읍에서 출판기념회

(뉴스1 박제철 기자, 2019년11월 20일)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장이 ‘윤준병의 파란주전자 이야기’ 책을 펴내고 24일 오후 2시 전북 정읍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출판 기념회를 갖는다.
책은 저자의 어린 시절, 공무원 이야기를 비롯해 ‘파란주전자가 되고 싶다’는 새로운 꿈 그리고 지난 5월에 출마를 선언한 지역인 정읍·고창을 둘러본 소회와 발전전략이 담겼다.


전체 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향을 노래한 시 일곱 수를 ‘고향산책’ 편에 실었다.
윤 위원장은 “주전자는 겸손하게 고개를 숙여 자신을 내어주고, 구멍 뚜껑으로 늘 소통하고, 뜨거운 난로 위에 자신을 올려놓는 희생정신을 가졌으며 함께 부딪쳐 외롭지 않게 하는 막걸릿집의 다정함을 두루 갖추고 있어 이와 닮은 정치인이 되겠다는 소망을 책 제목에 담았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사전행사로 출판기념회에 걸맞은 정읍 유림들의 ‘한문경전 성독’에 이어 초청인사 소개와 축사, 저자와의 대화·시민과의 대화로 이어지는 순서로 북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윤 위원장은 정읍 입암면 출신으로 대흥초, 호남중, 전주고, 서울대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나왔으며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 전북도청 행정사무관을 시작으로 관악·은평구 부구청장, 서울시 교통본부장·기획실장과 차관급인 행정1부시장을 지냈다.




<원문보기> http://news1.kr/articles/?3773777

이전 ▲ [인사] 경기방송 인사
다음 ▼ [인사] SK렌터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