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한마당 > 동문소식
제목 [동문소식] 서울시립대 박사과정생, 미국전기전자학회에서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0.12 15:03:11 조회 6893
첨부파일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준수(05) 씨가 '미국전기전자학회(IEE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가 수여하는 Photonics  Society 2016 Graduate Student Fellowship을 수상했다.


이 상은 IEEE 포토닉스분과위원회에서 매년 전 세계 학생 회원 중 우수회원 10명을 선발해 수상하고 있다. 1999년부터 지금까지 이 씨를 포함 7명의 한국인들이 이 상을 받았다.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받은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서울시립대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에서 학‧석사 과정을 모두 이수한 이 씨는 지난 7년간 교내 '레이저및광신호처리연구실'에서 초단펄스 광섬유 레이저 및 초고속 광신호처리 분야 연구에 매진했다. 그 결과 총 37편의 국제 저널논문과 20편의 국제학회 발표, 7건의 특허출원이라는 성과를 냈으며 이를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된 것.


시상식은 지난 3일, 미국 하와이 빅아일랜드 힐튼 와이콜로아 리조트에서 열린 'IEEE Photonics Conference'에서 개최됐다.


이 씨는 "상을 받기 위해 연구를 한 건 아니지만 기분은 좋다. 특히 지도교수님이신 이주한 교수님이 2002년 이 상의 수상자시다. 그래서 더 의미 있는 상이었다. 앞으로 더 재미있게 더 열심히 연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105


이전 ▲ [ROTC동문회] 제3회 ROTC동문회장배 골프대회
다음 ▼ [동문소식] 한국경제신문 테샛위원회 제36회 대학생 부문 최우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