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한마당 > 동문소식
제목 [동문소식] 산업디자인학과 김지원 학생, 2016 레드닷 어워드 위너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10.24 10:36:34 조회 6953
첨부파일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는 산업디자인학과 김지원 학생(공업디자인 전공 3학년, 26세)이 최근 싱가폴 레드닷뮤지엄에서 열린 2016 레드닷 어워드(Reddot Award 2016)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크게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디자인 세 분야로 나뉜다.


김지원 학생은 이 중 새롭고 창조적이며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젊고 재능 있는 디자이너에게 수여되는 컨셉디자인 분야 위너로 선정됐다. 


디자인을 전공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위너로 선정되고 싶어 하는 공모전이 레드닷 어워드다. 올해는 세계 60개국, 4698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가운데 340개 작품이 위너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컨셉디자인 중에서도 인터랙션(Interaction) 부문 위너로 선정된 김지원 학생의 수상작은 ‘블린터(BLINTOR)’이다. 


블린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니터로 실시간 3D 스캐너와 연동되어 시각장애를 가진 이들이 모니터를 보는 것이 아니라 만짐으로써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작은 입자들이 모니터의 표면을 구성하여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사용자는 이를 만지며 그 형태를 알 수 있다.


김지원 학생은 “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거의 모든 사람이 특별한 장비나 기술 없이도 개인방송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방송 장비의 발전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 안타까웠다”며 “앞으로 이들을 위한 아이디어와 장비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381892



이전 ▲ [동문소식]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 개최…금상 수상
다음 ▼ [동문소식] 서울시립대 김현정, 대한스포츠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최우수 연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