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한마당 > 동문소식
제목 [출판] 이득우(경영학석사05) 동문, '혁자병법' 출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1.02 09:18:25 조회 5718
첨부파일      


이득우(경영학석사05) 동문의 '혁자병법'이 출간되었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신간 <혁자병법>은 농협중앙회 명강사로 잘 알려진 이득우 교수가 그의 장기 '혁신'을 강의한 책이다.

저자는 리더십, 창의적 문제해결, 성공 등의 주제로 강의를 해온 베테랑 강사다. 기업 혁신을 위한 새로운 알고리즘인 '미스터 이노배이타(Mr. 異勞倍利打)' 기법을 개발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이 기법은 생존을 위한 다섯 가지 계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불확실성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기업과 직장인에게 효과적인 생존술을 제시한다.

제목에 등장하는 '혁자(革子)'는 이 책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기업의 인재상으로, 혁자가 되기 위해서는 5가지 계책을 활용할 것을 저자는 주문한다.

다섯 가지 계책은 이른바 이노배이타(異勞倍利打)로, 저자는 첫 번째 계책에서 '다름'을 창출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패스트 팔로워가 아니라 퍼스트 무버 전략으로, 자기 업무에서 어떻게 새로움을 창출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소개한다.

이 계책에서는 객관적으로 내 몸값을 측정해 보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애플의 광고 문구로 유명한 씽크 디퍼런트(Think different)에 대한 올바른 해석을 통해 '다름'을 만든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짚어보고, 액체적 사고와 입체적 사고를 획득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후략)


<원문보기>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1019709g

이전 ▲ [출판] 이정서(국문84) 동문, '번역의 정석' 출간
다음 ▼ [인사] 강병수(경영79) 동문, 동북아평화연대 신임 사무총장 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