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한마당 > 동문소식
제목 제54회 회계사 시험 남동신(세무 11)동문, 합격(수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9.04 13:21:26 조회 7166
첨부파일      


제54회 회계사 시험 '수석' 합격의 영광을 안은 남동신 합격자(사진, 이하 남 합격자)는 4년 이라는 인고의 세월을 버틴 끝에 꿈을 이룬 인물이다. 

수석이라는 결과를 거뒀을 뿐 지난 4년의 시간 동안 남 합격자는 여느 수험생 처럼 슬럼프를 겪기도 했고 합격자 발표 당일까지 마음을 졸이며 합격소식을 기다린 수험생 중 한 명이었다.   

남들처럼 취업을 준비하는 게 쉽지 않을 것 같아 회계사 시험에 도전하기로 결정한 그는 수험생활을 온전히 이어가기 쉽지 않았다고 한다.

보통의 젊은이들 처럼 게임 좋아하고 친구들과 어울려 술 마시는 것도 즐기는 성향 탓에 수험생활이 결코 녹록치 않았다는 것이다. 

다른 친구들이 취업에 성공해 승승장구 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부족함을 자책하며 수험생활을 지속해야 했기 때문에 종종 슬럼프가 찾아왔다고 털어놨다.

어느 순간 번쩍, 정신이 든 그는 회계사 시험합격을 위해 게임이라는 강한 유혹을 끊어 냈다. 그동안 공 들인 시간이 아까웠고, 이 길을 포기하면 안됐기에 힘든 자신과의 싸움을 선택한 것. 이 싸움을 이겨내며 그는 합격과 수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앞으로 회계법인에 입사해 회계 전문가로서 역량과 꿈을 펼쳐 나가고 싶다"고 계획을 전한 그를 조세일보(www.joseilbo.com)가 인터뷰했다.


<원문보기>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19/09/20190903383252.html

이전 ▲ [수상] 최진우(조경박사 04)동문, IBS뉴스 표창 수상
다음 ▼ [인사] 국무총리실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