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한마당 > 동문소식
제목 [전시] 윤석희(환조 99) 동문, 실험적 공간 속으로, '리트머스 스페이스' 전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7.24 11:11:55 조회 5328
첨부파일      


 

 

 
[세종포스트 정은진 기자] 장소가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공간으로 해석한 전시가 열리고 있다.

공간설치와 증강현실(AR)이란 색다른 매체로 표현한 실험적 시도인 '리트머스 스페이스'.

이는 세종시문화재단이 코로나 여파 이후 두번째로 기획한 전시 행사다.

 

'리트머스 스페이스'는 장소에 따라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이 달라진다는 것을 '용액과 반응하면 색상이 달라지는 리트머스(Litmus) 용지의 특성에 비유함으로써 색다른 물리적 공간 해석을 표현했다.

 

해외를 오가며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윤석희(환조 99) 작가가 참여했다.

윤석희 작가는 태블릿 PC등을 이용한 증강현실(AR)로 또 다른 세계를 구현했다.

서로 다른 주체의 시각을 재현하고 타자의 시각 속 또 다른 타자의 시각을 읽어내는, 즉 누군가에게 듣는 이야기가 자신에게 실제로 다가오는 착각을 작업에 담았다.

실제 태블릿 PC를 들고 공간을 걸으며 증강현실(AR)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는 서울시립대 환경조각학과와 연세대 미디어아트를 졸업했으며, 수도권에서 기획되는 다양한 단체전에 참여했다. 연세대와 계원예대 등 다양한 학교에서 강의도 병행하고 있다.



 

 

기사보기 < http://www.sj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306 >

이전 ▲ [인사] 한국은행
다음 ▼ [인사] 신동민(건축 81) 동문, 남양주도시공사 6대 사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