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문한마당 > 동문소식
제목 [수상] 서울시립대 창업팀 '트레드앤그루브', 제10회 정주영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0.14 17:13:53 조회 3080
첨부파일      


 

 

[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서울시립대 학생들로 이뤄진 창업팀 트레드앤그루브(대표 이온)가 제10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트레드앤그루브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와 환경 문제를 반영한 업사이클로 타이어 특유의 내구성과 접지력을 적용한 패션 제품(신발)을 생산, 폐타이어라는 소재가 사회적으로 일으키는 문제점을 비즈니스 모델로 풀어냈다.

트레드앤그루브 이온(도시사회학과14) 대표는 "3년 전 참석했던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특강에서는 이 대회가 꿈의 무대라고만 생각했는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돼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우리 창업 아이템이 지닌 친환경적 성격과 잠재력을 응원하는 의미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팀원 김민경(경영학과14)은 "재학 중에 창업학 교과와 실습으로 쌓아온 창업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이번 대회를 준비할 수 있었고, 실행하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됐다. 창업이 낯설고 어려운 것이라 생각하는 학우들이 많은데 과감히 도전했으면 한다."라고 했으며, 유준성(경영학과15)은 "지금까지 판매했던 샌들, 슬리퍼와 같은 여름 신발에서 벗어나 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는 11월부터 러닝화, 스니커즈를 비롯해 타이어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신발 품목을 확대하고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한발 더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전 ▲ [인사] 천승현(조경89) 동문,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 임명
다음 ▼ [인사] 국토교통부